b. 출산의 여신
<작은 상(像)> 에페소스의 아르테미스, figurine : Artémis d'Ephèse BC 1세기, 고대 그리스, 루브르 박물관 소장
고대의 아르테미스 여신은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여신의 이미지와는 다른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고대의 다른 여신상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아르테미스 여신 또한 출
Cycladic civilization
키클라데스에서 번성했던 청동기시대 문화로서 크레타의 미노아 문명과 그리스 본토의 미케네 문명과 대비된다. 키클라데스 제도는 에게 해 남부의 섬들을 가리키는데, ‘동그라미’를 의미하는 그리스어에서 따온 이 명칭은 사실 모순된 것이다. 왜냐하면 이 섬들은 매우 대략적으
미술 양식은 단순히 서양미술사 한 시대의 미술 양식 이상의 의의를 지니고 있다. 르네상스 미술은 교회 건축을 포함하여 일반 공공건물도 포함하는데, 교회 건축에서 시작된 조각과 회화는 주로 종교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는 하지만 중세와는 달리 인간적인 모습을 띠고 있다. 이제 예수나 마리아의
미술의 특징 – 4대 혁신
1) 유화 (Oil on Canvas)
기존 화법인 벽에 그리는 프레스코화(fresco on plaster walls)나 나무판자 위에 그리는 템페라화(tempera on wood panels)에 비해 더 풍부한 색상을 가지게 된 캔버스에 그리는 유화기법은 ‘색조를 단계별로 표현하는 것(그라데이션; gradation)’을 가능하게 했다. 이
생애
시대 상황과 와토
루이 14세 치하에 있어서의 지나치게 권위주의적인 것이 오히려 부담스러운 것이 되어 갔다. 루이 14세는 비단 군사적 정치적으로 자신의 위광을 과시하려고 했을 뿐만 아니라 시대의 취미나 일상생활, 나아가서는 예술에까지 그의 권세를 발휘한 것이다. 호화로움, 웅대함, 위